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내 아이피 3.145.108.9

메뉴

특허

Total : 714 Page : 9 / 143

  • [특허]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가뭄 대응 인공 함양 통합 제어 시스템

    본 발명은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가뭄 대응 인공 함양 통합 제어 시스템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취수탱크; 지하수 층에 삽입되어 상기 취수탱크와 연결되는 취수관; 상기 취수관에 배치되어 지하수를 상기 취수탱크에 공급하는 취수탱크; 상기 지하수 층에 삽입되어 지하수의 수위, 지하수의 라돈 농도, 지하수의 온도, 지하수의 전기전도도 및 PH농도를 측정하는 지하수 센서 모듈; 물탱크 공급관을 통해 상기 취수탱크와 연결되는 물탱크; 상기 물탱크 내부에 배치되어 물탱크 내부 저장수의 온도, 저장수의 전기전도도, 저장수의 라돈 농도 및 저장수의 PH농도를 측정하는 취수탱크 센서 모듈; 상기 물탱크 공급관에 배치되어 상기 취수탱크을 상기 물탱크로 공급하는 공급 펌프; 및 상기 지하수 센서 모듈, 취수탱크, 및 공급 펌프을 제어하는 관제 센터를 포함한다.

  • [특허] 도시지역 불투수면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원을 도시기반시설을 활용하여 저감하는 자연순환형 나무화분여과시스템

    본 발명은 도시지역 불투수면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원을 도시기반시설을 활용하여 저감하는 자연순환형 나무화분여과시스템으로서, 기존에 식재되어 있는 조경수, 가로수 등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이 조성되는 도시지역 설계에도 적용이 가능하고, 시설을 설치 후에는 도시지역 및 도로에서 발생되는 비점 오염원을 저감시키는 작용과 처리된 우수를 하수도로 이송을 시키는 것이 아닌, 지면저류 및 토양 저류를 통하여 첨두유량과 유출용적을 저감시켜 지하수 고갈 문제 해결 및 홍수 재해 방지에 도움이 되는 기술로 된 자연순환형 나무화분 여과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발명의 구성은 나무상자, 여재필터, 충수공간, 식재공간, 식생토 자갈 및배수구로 이루어져 있다. 상부 식재공간에는 교목(가로수) 및 관목을 식재하여 도심조경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으며, 하부에는 충수공간에 담수되어 있는 오염된 우수를 여과필터를 통해 일부는 식생토를 통해 식재된 수목에 공급이 되며, 일부는 지하로 순환되는 구조를 가진 자연순환형 나무화분 여과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우수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 등에서는 우수체류장치를 연결하여 더 많은 우수를 지하수로 환수시킬 수 있으며. 나무상자에 우수체류장치를 우수연결관으로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다. 우수체류장치 상부에는 식재공간을 두어 교목 등 초하 류를 식재하여 화단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식생분리판으로 분리된 지하부에는 충수공간을 두어 오염된 우수를 저장시켜 상부에 식재된 교목 등 초하류 등에 공급되고, 일부는 우수연결관을 통해 우수박스로 보내어져 가로수 및 지하수로 돌아가게 된다. 본 발명의 자연순환형 나무화분 여과시스템 설치 시 우수의 비점오염원 제거 및 첨두유출량 감소로 홍수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 [특허] 보조댐 및 지하수로를 구비한 댐

    본 발명에 따른 댐은 제1 저수부 및 상기 제1 저수부에 저수된 물을 방류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제1 방류부를 구비하는 본댐; 상기 본댐으로부터 일정 간격 이격되게 제공되며, 상기 본댐으로부터 방류된 물을 저수하는 제2 저수부 및 상기 제2 저수부에 저수된 물을 방류시키는 적어도 하나의 제2 방류부를 구비하는 보조댐; 및 상기 제2 저수부의 하부에서 상기 강 또는 상기 하천의 바닥면의 하부에 제공되며, 제3 방류부를 구비하는 지하수로를 포함한다.

  • [특허] 돌망태 취수보 그리고 돌망태 취수보 및 지하대수층 함양조를 이용한 수처리장치

    본 발명은 물과 미세토사의 통과가 일정 수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하천수의 부영양화를 방지하여 하천수의 수질 악화를 억제시킴과 함께 지하대수층 함향처리조와 연계하여 하천수를 정화시킬 수 있는 돌망태 취수보 그리고 돌망태 취수보 및 지하대수층 함양조를 이용한 수처리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돌망태 취수보는 하천 흐름 방향으로 복수열로 배치됨과 함께 수직 방향으로 복수단으로 적층되는 복수의 단위돌망태; 단위돌망태 사이에 구비되어, 하천수의 오염물질을 여과함과 함께 호기성미생물을 통해 하천수의 유기오염물질을 분해하는 정화용 단위돌망태; 상기 정화용 단위돌망태 내에 구비되어, 여과 및 생물학적 분해과정을 거친 하천수를 집수하는 유공집수관; 및 유공집수관을 통해 집수된 물을 저장하는 집수조;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특허] 정전 용량 수위 센서

    수위 센서 System은 복수개의 수위 감지 센서 회로들, 통합 수위 전류 감지 회로, 변환 수위 계산 처리부로 구성된다.저수지, 하천, 지하수, 혹은 관정에서 물의 접촉 수위를 감지하기 위해 복수개의 수위 감지 센서 회로들이 구성된다.각각의 수위 감지 센서 회로들은 물과 접촉하면 수위노드로 수위 감지 전류가 흐르고, 물과 접촉하지 않으면 수위노드로 수위 감지 전류가 흐르지 않는다.만약, 물이 수위노드_n 만큼만 차 있다고 하면 out+_1 에서 out+_n 출력이 High가 되고 NM_1 에서 NM_n 소자가 ON 되고, RM_1 에서 RM_n 소자에 iRM_1 에서 iRM_n 만큼의 수위 감지 전류가 수위노드_1 에서 수위노드_n을 통해 흐르게 된다.이때 모든 수위노드_1 에서 수위노드_n에서 전류가 흐르게 된다.따라서 통합 수위 전류 감지 회로에서는 iRM_1 에서 iRM_n 가 합쳐진 전류 만큼의 수위 감지 전류를 계측할 수 있게 된다.계측된 iRM_1 에서 iRM_n 전류는 변환 수위 계산 처리부에서 수위로 변환 계산 처리된다.

※ 본 정보는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NDSL)에서 제공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