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내 아이피 3.145.93.210

메뉴

묻고답하기

질문과답변의 제목, 작성일, 질문내용, 첨부파일
[답변]연구 목적으로 인한 지하수 채집에 관하여 문의 드립니다.
2022-10-17 10:05:03.0
-
안녕하세요. 평소 국가지하수정보센터에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문의해 주신 질의는 세부적인 내용을 알아야 답변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되오니, 국가지하수정보센터 대표전화번호(042-629-4485~8)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인하대학교 분자환경미생물학 연구실입니다.
연구 목적으로 인한 지하수 채집에 관하여 문의 드리기 위하여 문의 사항을 작성하였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다양한 환경에서의 미생물 군집 구조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진행할 연구 주제가 전국 각지의 지하수에서의 미생물 군집 구조에 관한 연구를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계획으로는 각 관정 당 10L이하로 채집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지의 지하수를 채취하기 위한 절차 및 몇 가지 문의 사항에 관하여 문의 드리려고 합니다.


1. 전국 각지에는 굉장히 많은 지하수 관정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그 중 대다수가 개인이 소유한 관정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이 소유하지 않았으며, 저희가 연구 목적으로 허락을 받고 채집해갈수 있는 관정을 찾기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관정을 선택해야 할지 알고싶습니다. 농업용공공관정이 이에 속 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으나, 그 이외에도 존재한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 일부 관정은 무조건 허락을 받고 채집해가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채집 허가가 필요한 관정과 아닌 관정을 구분하는 방법에 관해 여줘 보고 싶습니다.

3. 마지막으로 허가가 필요한 관정의 경우, 어떠한 절차를 거쳐 허가를 받아야 하는지 여줘보고싶습니다.


위의 세가지 문의사항에 관하여 답변해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