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내 아이피 3.135.213.214

메뉴

특허

Total : 713 Page : 137 / 143

  • [특허] 도로 저면에 지하수의 유입이 많은 연약지반의 배수로시공 공법 및 그 배수관

    본 발명은 도로 저면에 지하수의 유입이 많은 연약지반의 배수로 시공방법 및 그 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토목공사 및 하수도 공사에 필요한 배수로의 구조로 시멘트를 타설하지 않고 배수로를 형성하여 소용공사기간을 단축하고 골조비용을 최소화한 배수로 시공방법 및 배수관을 얻기 위한 것인 바, 도로 작업시 지하수의 배수로 시공방법에 있어서, 일정깊이와 너비를 갖도록 기초 배수로를 굴토하여 ""형상의 기초기반을 형성하여 집수정을 형성하는 트렌치 단계와; 상기 집수정을 굴토하고 트렌치 내부에 다공이 형성된 상부와 하단이 밀폐된 유공관을 매설하는 단계와; 상기 유공관의 매설된 상부에 입자가 굵은 자갈층을 매설하는 기초저면에 포설하는 단계와; 상기 기초저면을 포설한 층의 상부면에 방수층을 형성하기 위해 폴리에틸렌 필름을 내설하는 단계와; 상기 방수층의 상부에 버림콘크리트와 단일배트 콘크리트로 적층하여 타설하는 단계로 이루어짐으로 써, 연약지반과 지하수의 유입이 많이 발생되는 도로에 사용되는 공법으로 도로의 전체보다는 부분적인 구간에 사용되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기존의 콘크리트의 타설이 시공비가 고가이며 별도의 설비가 필요치 않아 공사비와 공사기간의 절약 및 단축효과를 얻을 수 있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 [특허] 각도 조절이 가능한 관연결구조

    본 발명은 배관용 이음부품중 플랜지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배관의 진행 방향을 0°에서 20°까지 범위내에서 미세한 각도로 자유자재로 바꾸어 줄 수 있는 만능각도 관이음 플랜지 일체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두 개가 한조를 이루는 플랜지 사이에 회전할수 있는 쐐기형 디스크를 삽입하고 디스크를 회전시킴으로서 디스크에 주어진 각도에 비례하여 접속하는 관의 중심선 방향을 변경시킨다.지하에 매설되는 오폐수 처리관은 내화학성의 합성수지 재료로 만든 관이다. 매설현장에서 장애물을 피해 빈번한 관로변경을 해야하나 강관과는 달리 합성수지관은 정확한 곡관이 제공되지 않으면 현장에서 임기응변식으로 관을 연결하고 매립해버린다. 지하에 매설되는관은 지상에서의 배관작업보다 지형적, 환경적인 측면에서 뿐만아니라, 경제적인 시공성 등에 있어서도 열등한 조건에 있다. 단순한 플렌지 연결방법에 접속하려는 관의 중심축 각도를 0°에서 20°범위까지 오프셋(offset)을 가할수 있게 함으로서 관접합의 편리한 시공성은 물론 경쟁력과 신뢰성있는 배관결과를 기대할수 있다. 특히 상수도의 누수로 인한 자원손실과 오폐수의 누수로 인한 지하수 오염은 강관 또는 합성수지관을 막론하고 관 연결부품의 미비가 원인 사례가 대부분 이다. 이점은 공칭직경 200mm 이상(2000mm 까지) 의 대구경의 관의 연결시에 해결이 시급한 사항이다.

  • [특허] 인공 안개 생성장치

    본 발명은 농작물을 재배하는 비닐하우스 및 글라스하우스(이하 온실이라 함)의 실내 습도와 온도를 조절하여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하고, 방송국이나 공연무대에서 사용하는 인공안개 및 구름을 연출할 수 있도록 안출된 인공안개 생성장치에 관한 것이다.아울러, 본 발명은 온실에서 재배하는 농작물에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 주게 되므로 그 재배효과를 증폭시켜 주게 되고, 공연장이나 생산현장과 같은 곳에 필요한 만큼의 수분을 제공해 줌으로써, 쾌적한 주변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된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깨끗한 지하수나 수돗물을 펌핑하여 많은 량의 안개를 가압노즐로 생성하고, 가압노즐로 생성된 안개는 다시 가압노즐 근접한 곳에 형성한 기포확산터널벽에 부딪쳐서 짙은 농도와 더 많은 량의 인공안개를 생성하게 되는 것으로서, 이와 같은 인공안개는 자연안개보다 월등히 더 고운 미립자로 생성되어 그 속의 물체를 젖지않게 한다.이와 같은 미립자 크기의 정도는 약 1000분의 1 이상 2000분의 1 상태까지 유지되는 극 초미립자로 생성되므로 그 안개속에 묻혀있는 어떠한 물체에도 젖지 않게 하는 특징을 가지게 된다.그러므로 본 발명에서 생성되는 인공안개는 어떠한 물체도 젖게 하지 않으나, 습도와 온도는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되는 특징을 가지게 되는 것으로서,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워터펌프가 작동됨과 동시에 펌핑탱크(6)의 물이 물공급관(5)으로 공급되면서 가압노즐(4)로 토출분사되면서 인공안개가 생성되어 확산방사된다.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해 생성되는 인공안개(H2O)는 그 입자를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극 초미립자 상태로 생성됨과 동시에 냉수로 생성하기 때문에, 무더운 온실에서는 경작물에 필요한 적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어 재배효과를 증대할 수 있게 되며, 또한 먼지가 많이 발생하거나 온도가 높은 방적 및 방직공장이나, 용광로를 취급하는 공장에서는 분진 등의 먼지와 실내온도를 낮추어 줄 수 있게 되는 효과를 제공해줄 수 있게 되는 매우 유용한 것이다.

  • [특허] 히트펌프를 이용한 폐열회수 온수공급 장치.

    본 발명은 폐열을 회수함에 있어 히트펌프와 히트파이프를 이용하여 공급수인 지하수 또는 수돗물을 2차에 걸쳐 폐온수에서 열을 회수하여 가열함으로써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히트파이프를 조합한 폐열회수 부분을 분해 조립을 용이하게 제작함으로써 청소를 쉽게 하여 열회수의 효과를 높이고 효율을 일정하게 유지 할 수 있는 폐열회수기에 관한 것이다.

  • [특허] 폐석탄재와 바닷물을 이용한 인공 제올라이트의 제조방법

    본 발명은 화력발전소의 터빈기관을 냉각한 후 배출되는 바닷물에 알카리 물질을 첨가하여 제조한 알카리 반응액과 화력발전소에서 사용한 후 폐기되고 있는 폐석탄재를 반응시켜 인공 제올라이트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기존의 인공 제올라이트 제조방법은 지하수나 수돗물에 알카리 물질을 녹여 4N 이상인 알칼리 반응액을 만든 뒤 여기에 석탄재를 넣고 반응시켜 인공 제올라이트를 제조하는데 반응기내 알칼리 반응액과 석탄재의 혼합물 초기온도가 20∼30℃로서 100℃까지 가열에 많은 전력비용이 소요되며, 또한 알칼리 반응액 제조시 지하수나 수돗물의 비용이 인공 제올라이트 생산원가를 상승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본 발명의 인공 제올라이트 제조방법은 화력발전소의 터빈기관을 냉각시키고 버려지는 50∼60℃의 바닷물을 이용함으로써 전력사용량과 용수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또한 반응에 필요한 알칼리 반응액을 3.0N로 낮춰 알칼리 물질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인공 제올라이트의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다.

※ 본 정보는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NDSL)에서 제공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