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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저수, 저류 및 융설을 위한 도로 포장장치와 그 시공방법
저수, 저류 및 융설을 위한 도로 포장장치와 그 시공방법 2011-03-28
본 발명은 초고속으로 투수시킬 수 있는 투수홈부가 형성되고 강설과 동시 눈을 녹일 수 있는 히팅 케이블이 연결된 채널식 표층블록과 다량의 강우를 일시에 저류할 수 있는 저류조 기능을 겸비한 도로 하부층을 조립식으로 포설함으로써 구조적으로 안전하고 단차가 방지되며 평탄성이 우수한 홍수, 폭설피해방지 및 온난화, 지하수 고갈을 방지할 수 있는 저수, 저류 및 융설을 위한 도로 포장장치 및 그 시공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도로표층에 형성된 투수, 배수 홈부가 이물질에 막히지 않는 반영구적인 구조인데다 시간당 투배수 처리 수용량이 최소 500㎜이상으로 큰 폭우나 홍수 시에도 도로상과 도로주변 토지로부터 유출되는 강수 같은 빗물을 초고속으로 투수시키게 됨으로써 발원지에서부터 홍수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고, 폭설 시에도 히팅에 의해 강설과 즉시 눈이 녹아 배수됨으로 눈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종래의 기술은 염화칼슘과 같은 제설제의 사용으로 인해 아스팔트, 콘크리트 시설물과 자동차가 부식되고 토양과 수질오염으로 가로수, 잔디 등 생태환경을 파괴하게 되고 종래의 히팅 처리 방법 역시 열선을 아스콘이나 콘크리트로 반드시 피복 시공을 해야 하고 녹은 눈이 결빙되지 않도록 히팅을 계속해야 하므로 전력 소모가 큰데다 보수시에는 포장면을 파괴함과 동시 재사용이 불가능하여 주차장 진입로 등 소규모로 극히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것에 비해 본 발명은 환경에 일체의 피해를 주지 않으며 도로 하부층에 저류된 강수는 지반, 지중으로 침투되어 지하수 고갈을 방지하고 도로하부 전체가 광활한 습지를 형성하는 효과로 인해 도로와 도로주변의 대기온도를 2~15℃ 저감시키게 됨으로써 온난화, 도시 열섬화를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분진을 표층 블록 홈부에서 집정하여 미세먼지 확산이 방지되고, 대기 중의 습도 조절기능과 무엇보다 간선도로, 비행장 같은 광활한 면적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홍수, 폭설, 온난화, 지하수 고갈방지에 효과가 탁월한 발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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