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내 아이피 3.139.107.241

메뉴

특허

Total : 713 Page : 11 / 143

  • [특허] 하천 건천화 평가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들

    하천 건천화 평가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들이 개시된다.일 실시예에 따른 하천 건천화 평가 방법은 하천의 지형 및 특성 데이터, 상기 하천의 기후 변화 시나리오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하천의 지형 및 특성 데이터, 상기 하천의 기후 변화 시나리오, 및 상기 하천이 건천화되는 요인인 건천화 요인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하천의 건천화 정도를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건천화 요인 데이터는 상기 하천의 도시화율, 시설물 증가률, 토지 변화률, 산림 변화률, 지하수 사용률 및 하천수 변화률을 포함한다.

  • [특허] 토목용 조성물, 이를 제조하기 위한 제조방법, 이를 이용한 도로시설 및 이를 이용한 배수시설

    본 발명은 토목용 조성물, 이를 제조하기 위한 제조방법, 이를 이용한 도로시설 및 이를 이용한 배수시설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토목용 조성물이 사전에 결정된 공극률을 갖는 주재(主材); 및 상기 주재의 내부에 매립되는 코어;를 포함하고, 사전에 결정된 투수성과 보습성 및 강도를 갖도록 형성될 수 있다. 이에 의하여, 토목용 조성물의 파손이 방지되면서, 물이 그 토목용 조성물 및 지층으로 흡수됨에 따라, 지하수 고갈, 하천의 건천화, 수질 악화, 악취 발생, 물 부족, 생태계 파괴, 도심의 열섬화 현상 심화, 하천 범람 및 하수의 역류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도로시설의 보조기층이 상기 토목용 조성물로 형성됨에 따라, 침하로 인한 표층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배수시설의 덮개가 상기 토목용 조성물로 형성됨에 따라, 이물질에 의해 배수 및 투수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특허] 정전 용량 수위 센서

    수위 센서 System은 복수개의 수위 감지 센서 회로들, 통합 수위 전류 감지 회로, 변환 수위 계산 처리부로 구성된다.저수지, 하천, 지하수, 혹은 관정에서 물의 접촉 수위를 감지하기 위해 복수개의 수위 감지 센서 회로들이 구성된다.각각의 수위 감지 센서 회로들은 물과 접촉하면 수위노드로 수위 감지 전류가 흐르고, 물과 접촉하지 않으면 수위노드로 수위 감지 전류가 흐르지 않는다.만약, 물이 수위노드_n 만큼만 차 있다고 하면 out+_1 에서 out+_n 출력이 High가 되고 NM_1 에서 NM_n 소자가 ON 되고, RM_1 에서 RM_n 소자에 iRM_1 에서 iRM_n 만큼의 수위 감지 전류가 수위노드_1 에서 수위노드_n을 통해 흐르게 된다.이때 모든 수위노드_1 에서 수위노드_n에서 전류가 흐르게 된다.따라서 통합 수위 전류 감지 회로에서는 iRM_1 에서 iRM_n 가 합쳐진 전류 만큼의 수위 감지 전류를 계측할 수 있게 된다.계측된 iRM_1 에서 iRM_n 전류는 변환 수위 계산 처리부에서 수위로 변환 계산 처리된다.

  • [특허] 천연광물 루미라이트 생태 복원제 및 제조방법

    본 발명은천연광물인 루미라이트를 이용한 오염된 자연 수역의 하천 호소 생태 복원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규산(SiO2) 67∼68중량%, 알루미늄(Al203)11∼14중량%, 산화철(Fe2 O3)1∼1.67중량%, 산화마그네슘(Mg0)0.6∼0.7중량%, 산화칼슘(Ca0)2∼3.42중량%, 산화나트륨(Na20)1∼1.25중량%, 산화칼륨(K20) 2.92중량%, 산화아연(P205)0.064중량% 를 함유하는 클리놉틸로라이트 65~75중량%, 2시간 이상 건조하여 수분함량이 35중량% 미만인 카올리나이트 5~15 중량%, 몬모릴로나이트 3~10중량%, 로몬타이트 2중량%, 펄라이트 2중량%, 경희토류 0.1중량%, 네오디움 0.01중량%, 디스프로시움 0.01중량%, 석영 1~2중량%, 포졸란 5~9중량%, 맥반석 2~3중량%, 동결건조된 마 0.002~0.0033중량%, 동결건조된 폴리글루탐산(PGA) 0.002~0.0033중량% 및 동결건조된 야자수액 0.002~0.0033중량%를 포함한다. 수처리제로 인한 대상 수역의 급작스러운 pH 저하 방지 및 수역내 치매의 원인이 되는 물질인 알루미늄 중금속 독성제거와, 악취유기물 제거를 위한 대량 준설시 악취유기물질과 함께 자연 생태 복원에 필요한 모래, 자갈 및 황토 등의 무기물질 유실로 인한 경제적인 손실방지 및 생태복원력을 심각하게 저감시키는 현상을 방지하여 수자원을 보호하고, 날로 오염도를 더하는 하천, 호수, 음용수댐, 지하수 등의 자연 수역을 청결하고 안전한 1등급의 수질로 복원하고 유지하는 것이다.

  • [특허] 가뭄지역에서 지하수개발용 신재생발전모듈

    본 발명은 가뭄지역에서 지하수개발용 신재생발전모듈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가뭄, 폭염, 폭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는 화석에너지를, 기후변화 방지를 위한 탄소재로 공정에 부합되도록 친환경적인 에너지로 용수개발을 보강하도록 제공하는 발명이다. 일반적으로 경사지 구간에서 계절에 따라 나타나는 폭염, 폭설 등에 대한 해결을 위하여, 차량을 운행하는 경유, 휘발유 등의 에너지를 연소로 해결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수송분야에서 발생되는 탄소의 량은 적지 않아서 기후변화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따라서 기후변화 시대에 탄소재로 목적을 위하여 제공되는 지하수맥(14)에서 개발된 용수의 필터링을 위한 걸름관에 있어서, 상기 하천(93)에서 하천수를 저수지(87)로 공급하는 걸름관(111)과,상기 걸름관(111)의 내측공간에는 걸름박스(113)를 등 간격으로 복수의 걸름박스(113)을 구비시켜 주어서, 고압의 하천수 흐름 방향에 따라 걸름박스(113)에 내장도록 프레임(118)과 철망제(114)로 구성된 걸름필터체(116)의 청소와 필터링을 수행하도록 필터링블럭(145)을 제공하는 발명이다.

※ 본 정보는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NDSL)에서 제공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