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내 아이피 18.117.142.128

메뉴

특허

Total : 714 Page : 143 / 143

  • [특허] 물통 탑재 냉온수기의 정수장치

    본 발명은 식수가 충만된 물통을 탑재하여 냉수 및 온수를 공급하는 냉온수기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물통으로부터의 물을 정수하여 냉수 및 온수로 공급되게 함으로써 일반적인 수돗물, 지하수, 자연수 등을 정수통에 넣어서 사용할 있도록 한 물통 탑재 냉온수기의 정수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물통 탑재 냉온수기의 정수장치는 물통(1)의 물이 냉수탱크(9)로 유입되며 냉수탱크(9)에 있는 물의 일부가 냉온수 분리판(15)에 의하여 분리되어 온수탱크(11)로 유입되고, 냉수탱크(9)와 통하는 콕크밸브 및 온수탱크(11)와 통하는 다른 콕크밸브로 냉수 및 온수를 유출하는 물통 탑재 냉온수기에 있어서, 상기 냉수탱크(9)의 상측을 통공(9a)을 형성하여 밀폐하고, 상기 냉수탱크(9)의 상측에 별도의 보조탱크(21)를 설치하고, 상기 보조탱크(21)의 상측 개구부에는 몸통에 의하여 밀폐하면서 입구를 삽입하도록 물통(1)이 설치하게 되며, 상기 보조탱크(21)와 냉수탱크(9)를 호수 또는 관으로 연통하되, 이 호수 또는 관 상에 필터수단을 설치하여 이루어진다.

  • [특허] 정수기용 여과기의 살균장치

    본 고안은 수돗물 또는 지하수를 여과하여 온수와 냉수로 먹을 수 있도록 하는 정수기에 있어서, 여과기에 번식한 세균을 살균하는 정수기용 여과기의 살균장치에 관한 것이다.종래의 정수기는 물공급입수관으로 입수된 물이 여과기를 통과할 때에 이물질을 제거시켜 배출하고 여과기를 통과한 물이 냉각실을 거치면서 냉각되어 배출부로 배출하게 됨으로 사용자는 용도에 따라 정수된 온,냉수를 먹을수 있게 하고 있다.이러한 정수기는 오랜 기간 사용으로 인하여 여과기에는 각종 이 물질이 적체되고 세균이 번식되어 정수기를 통하여 나오는 물에 세균이 배출됨으로서 사용자가 이를 먹게 됨으로 질병에 감염될 우려가 매우 큰 폐단이 있다.본 고안은 이러한 제반의 문제점을 시정코자 정수기에서 물공급입수관(10)에서 분할된 온수라인의 가열실(12)에서 냉각라인의 정수여과기(20)상부로 연결되는 살균관(30)을 구비하여 가열실(12)에서 가열된 온수를 여과기(20)로 공급시켜 여과기(20)를 고온의 온수로 살균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여과기의 분해없이 여과기를 살균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진 고안이다.

  • [특허] 정수처리장치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지하수, 계곡의 침층수, 지표수등을 수집하여 음용수로서 사용하기 위한 정수처리장치에 관한 것이다.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일반적으로 상수도 정화시설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산촌, 어촌, 농촌등 일부지역에 간편한 시설의 정수장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지하수, 지표수, 침층수를 저장하는 원수저장시실(5)을 설치하여 산화조(1)에 일정한 수압의 부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상기 산화조(1)의 내부에 허니컴(1a)을 내장시켜 폭기설비(1c)에 의해 예비폭기시킨 원수를 1차 정수하고, 응집조(2)의 내부에서 저면과 상부를 통하여 교호로 흐르도록 다수의 격판(2a)을 형성하고, 응집조(2)에서 응집된(2)의 내부에서 저면과 상부를 통하여 교호로 흐르도록 다수의 격판(2a)을 형성하고, 응집조(2)에서 응집된 응집물을 포함하는 원수를 여과조투입관(3a)과 여과조유도관(3b) 및 분배관(3d)의 저면 및 분산관(3j)을 통하여 배출하여 모래여과층(3e)을 통하여 상승여과시켜 응집물을 제거하고 응집물이 제거된 원수는 소독도(4)에서 살균시킨후 배수지(6)로 송수하고, 2차과정에서 모래층에 잔류하게 되는 응집물은 포집유도관(3g)에 공급된 공기가 부상관(3f)을 따라 상승할 때 발생하는 부압력에 의하여 부상관(3f)과 포집유도관(3g)의 사이공간(3h)으로 흡입되어 부상관(3f)을 따라 상승하여 퇴수조(13)를 통하여 외부로 배출되도록 구성한다.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상수도 정화시설의 혜택을 받지 못하여 지하수, 계곡의 침층수, 지표수등을 수집하여 음용하는 지역의 소규모 정수처리장치로서의 용도를 갖는다.

  • [특허] 열파이프를 이용한 동파방지 관

    [목적]상수도관의 동파 방지관에 관한 것으로, 지열을 이용해 대기나 얼어붙은 지표면 가까이에 묻히는 분지관을 추운 날씨에도 얼지않게 하는 열파이프를 이용한 상수도 동파 방지관을 제공한다.[구성]원통관(1,2)의 하부 선단부에 형성된 증발부(6)는 주공급파이프(10)에 있는 물이나 땅속의 지열로 부터 열을 흡수한다. 이 열로 안쪽 및 바깥쪽 원통관(1,2)사이에 채워진 액체상태의 프레온(4)을 가열시켜 기화시킨다. 기화된 프레온 가스(4)는 응결부(7)로 올라가 외부로 열을 방출시킨 다음, 응축되며, 응결부(7)에서 응결된 액체는 나선형 와이어 스페이서(3)나 바깥쪽 원통관(2)의 안쪽벽면을 따라 증발부로 신속회 회수된다. 동파방지관(9) 증발부(6)쪽의 온도는 응결부(7)쪽의 온도보다 높으므로 기화된 프레온 가스가 응결부(7)에 도달하자마자 응결되면서 열을 외부로 방출하게되고, 응결된 액체는 나선형 와이어 스페이서(3)와 바깥쪽 원통관(2)의 내면을 타고, 모세관력과 중력에 의해 다시 증발부(6)쪽으로 되돌아 온다.

※ 본 정보는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NDSL)에서 제공됩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