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0
|
공무원 대상 <지하수일반 교육> 안내
|
18/03/29
|
- 내용
-
1. 학습목표
- 지하수 현황, 국가 지하수 정책 및 제도에 대해 이해한다. - 국가지하수관측소의 설치목적, 운영체계, 관리시스템을 이해한다. - 지진에 따른 지하수 영향 등 지하수관련 사례 토의 등을 통해 지하수 관리 역량을 향상하고, 현업적용 방안을 모색한다.
2. 교육대상 : 지자체 지하수 담당 공무원
3. 학습기간 및 장소 - 학습기간 : 4.11(수) ~ 4.13(금) (3일, 22시간) - 학습장소 : Kwater 교육센터(낙동강실), 국가지하수관측소(대청댐 인근)
4. 학습형태 - 이론강의, 사례토의 및 현장실습 병행 실시
문의 : K-water 인재개발원 공무원/기업체 전문교육 담당자 042-870-7235~7
- 첨부
-
교육일정.hwp
|
719
|
주전산센터 서버 점검 작업 관련 공지
|
18/03/22
|
- 내용
-
주전산센터의 서버 점검으로 인해 작업 시간 동안의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작업 일정 : 2018년 3월 23일 오후 7시00분 ~ 3월 24일 오전 9시 00분 (상기 작업 기간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18
|
2018 지자체 지하수담당자 순회교육 안내
|
18/02/05
|
- 내용
-
▒▒▒ 2018 지자체 지하수담당자 순회교육 안내 ▒▒▒
□ 교육대상 : 전국 16개 시도, 227개 시군구 지하수 담당자(제주 제외) □ 교육목표 : 지하수 이용실태 자료보고, 지하수 수위 변동실태(보조지하수관측망)자료 보고 및 지하수관리 특별회계의 운용요령에 대한 순회교육을 통한 체계적인 지하수관리 도모 □ 교육기간 : 2017. 02. 12~ 03.27 □ 교육형태 : 순회교육 □ 교육내용 - 보조지하수관측망 보고요령 - 지하수 이용실태 보고요령 - 실습 및 질의응답 - 지하수관리 특별회계 운용요령
- 첨부
-
2018년 지자체 지하수담당자 순회교육 계획_수정.hwp1.pdf
|
717
|
홈페이지 서비스 상시점검 일정 알림
|
17/11/22
|
- 내용
-
국가지하수정보센터 홈페이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센터에서는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시점검 및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고있습니다.
특별한 공지가 없는한 매일 18:00 ~ 19:30에 업그레이드 작업을 수행하고자 하며, 작업 중에는 홈페이지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대 홈페이지 사용시 참고하여주시기 바라며, 연결이 끊어진 경우에는 10 ~ 20분 후에 재시도해주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국가지하수정보센터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16
|
국가지하수관측망 수집서버 이전 작업 관련 공지
|
17/11/16
|
- 내용
-
국가지하수관측망 수집서버 이전 작업으로 인해 아래 작업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ㅇ 작업 일정 : 2017년 11월 17일 09시 00분 ~ 18시 00분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ㅇ 작업 내용 : 국가지하수관측망 수집 서버 이전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15
|
홈페이지 지하수정보신청 기능 개선 및 서비스 점검 관련 공지
|
17/11/14
|
- 내용
-
홈페이지 수정 및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아래 작업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ㅇ 작업 일정 : 2017년 11월 14일 17시 00분 ~ 18시 00분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ㅇ 작업 내용 : 지하수정보신청 기능 개선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14
|
홈페이지 지하수정보신청 기능 개선 및 서비스 점검 관련 공지
|
17/11/09
|
- 내용
-
홈페이지 지하수정보신청 기능 개선 및 서비스 점검 관련 공지
홈페이지 지하수정보신청 기능 개선 및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아래 작업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ㅇ 작업 일정 : 2017년 11월 9일 17시00분 ~ 18시 00분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ㅇ 작업 내용 : 지하수정보신청 관련 기능 개선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13
|
제3차 지하수관리기본계획 수정계획(2017~2026)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공고
|
17/11/08
|
- 내용
-
공고 제2017-1551호
국토교통부 공고 제1551호
제3차 지하수관리기본계획 수정계획(2017~2026) 공청회 개최 공고
지하수법 제6조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 수립하는 제3차 지하수관리기본계획 수정계획(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다음과 같이 공청회를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공청회 일시 및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일시 : 2017.11.21(화) 14:00~16:00
▷ 장소 : 연세재단 세브란스빌딩 지하1층 대회의실(서울시 중구 통일로 10)
▷ 내용 : 첨부파일 참조
감사합니다
- 첨부
-
지하수관리기본계획(안)_공청회_개최_의견서(게시용).hwp
지하수관리기본계획(안)_공청회_개최_공고안(게시용).hwp
|
712
|
국가지하수정보센터 홈페이지 정보 수정 및 서비스 점검 공지
|
17/11/07
|
- 내용
-
홈페이지 정보수정 및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아래 작업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ㅇ 작업 일정 : 2017년 11월 7일 14시30분 ~ 15시 30분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ㅇ 작업 내용 : 지하수이용현황 정보 수정 및 OneStop 지하수개발도우미, step5 관련연락처 스크롤바 추가작업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11
|
국가지하수정보센터 홈페이지 수정 및 서비스점검 공지
|
17/11/03
|
- 내용
-
홈페이지 수정 및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아래 작업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ㅇ 작업 일정 : 2017년 11월 3일 13시30분 ~ 14시 30분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ㅇ 작업 내용 : 영향조사공 상세정보 수질검사 스캔자료 이미지 관련 수정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10
|
주전산센터 서버 점검 작업 관련 공지
|
17/11/03
|
- 내용
-
11월 4일 주전산센터의 서버 점검으로 인해 작업 시간 동안의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작업 일정 : 2017년 11월 4일 00시00분 ~ 05시 00분 (상기 작업 기간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09
|
국가지하수정보센터 서버 작업관련 공지
|
17/11/01
|
- 내용
-
아래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용입니다.
국가지하수정보센터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작업기간 동안 홈페이지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작업 일정 : 2017년 11월 1일 15시30분 ~ 16시 30분 (상기 작업 기간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며,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08
|
시도 지하수 담당자 관할지역 지하수현황 조회방법 안내
|
17/10/25
|
- 내용
-
관할지역 시군구에서 새올시스템에 입력한 지하수현황 자료를 시도 지하수 담당자는 아래와 같이 지하수현황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회방법>
시도행정시스템 -> 행정업무 -> 건축주택 -> 건설행정시스템 -> 지하수관리 -> 지하수이용실태조사 -> 지하수이용실태조회
* 시스템 세부화면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시도행정_지하수관련 화면.hwp
|
707
|
지하수조사/관측연보 및 업무수행지침 책자 배포 안내
|
17/09/11
|
- 내용
-
국토교통부에서 발간하고 있는 지하수조사연보와 지하수관측연보 및 지하수업무수행지침 책자를 소진시까지 배포하고자 합니다.
제공가능한 책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하수조사연보 2016년 지하수조사연보 2015년 지하수조사연보
■ 지하수관측연보 2016년 지하수관측연보 2015년 지하수관측연보 2012년 지하수관측연보 2011년 지하수관측연보
■ 지하수업무수행지침 (공무원)
받고자 하시는 분은 국가지하수정보센터(042-629-4458)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조사연보책자 및 관측연보 파일은 「정보마당- 보고서창고」메뉴에서 PDF 및 eBook 형태로 조회할 수 있으며, 지하수업무수행지침 파일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
|
706
|
2017 지하수 이용실태 조사 추가교육 안내
|
17/08/22
|
- 내용
-
2017 지하수 이용실태 조사 추가교육 안내
□ 교육대상 : 전국 7개 시도, 35개 시군구 지하수 담당자(추가교육 신청자)
□ 교육목표 : 지하수 이용실태 자료보고, 지하수 수위 변동실태(보조지하수관측망)자료 보고 및 지하수관리 특별회계의 운용요령에 대한 순회 교육을 통한 체계적인 지하수 관리 도모
□ 교육일시 : 8월 31일 (목) / 대전광역시 유청구청 전산교육장 9월 8일 (금) / 경북도청 전산교육장
□ 교육내용 - 보조지하수관측망 보고요령 - 지하수 이용실태 보고요령 - 실습 및 질의응답 - 지하수관리 특별회계 운용요령
세부 교육일정 및 내용은 붙임을 참조해주시기 바라며, 추가교육을 신청하지 않았으나 참석을 원하는 담당자는 한국수자원공사(김태호대리, 042-629-4453)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붙임_2017년 지하수이용실태 추가교육계획.hwp
|